안녕하세요, 클린베이스볼 입니다.

NEWS

잠실 관중 확진자 발생, KBO 역학조사에 적극 협조 2020.08.11

본문

[OSEN=잠실,박준형 기자]관중 입장을 준비중인 가운데 잠실구장 관중석 출입구에 KBO 코로나19 대응 통합 매뉴얼에 따라 마스크 착용, 관중석 내 취식금지, 지정좌석 준수를 알리는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다.  /soul1014@osen.co.kr

[OSEN=이상학 기자] KBO리그 경기를 방문한 관중 가운데 확진자가 발생했다. 

KBO는 지난 4일 열린 삼성-두산전이 열린 잠실야구장에 확진자 방문을 확인한 뒤 10일 오후 송파보건소 역학조사에 협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관람객 중 일가족 2명과 함께 방문한 한 명이 지난 6일 발열 증세를 보여 검사를 받았고 8일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KBO는 송파보건소에서 진행한 역학조사를 통해 잠실야구장의 CCTV, 이동 동선, 중계 영상 등을 확인했다. 해당 관람객은 오후 6시에서 9시 사이 경기를 관람하고 출입문과 화장실, 관중석 정도만 이동한 것으로 확인했다.

특히 역학조사 결과 확진자와 주변 인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 지침을 잘 준수하여 밀접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야외 시설인 데다 방문 당시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었고, 주변 근무자도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고 있던 점 등을 고려해 해당 구역과 주변 시설, 화장실 등 철저한 소독을 전제로 이후 경기 진행에는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전달 받았다.

KBO와 잠실야구장은 역학조사 이후 화장실, 복도, 좌석 등 이동 동선에 대한 철저한 소독 및 방역 조치를 완료했다. 역학조사 소견에 따라 향후 잠실야구장에서의 경기 진행을 차질없이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KBO는 그동안 방역 지침을 잘 준수해 준 관중분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주 예정된 잠실야구장의 KIA와 LG 경기는 정상적으로 개최된다. 그러나 예매한 관람객 분들이 취소를 원할 경우 홈 구단인 LG 구단에서 취소 수수료 없이 취소 처리를 진행하기로 했다. 

KBO는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에 따른 철저한 방역 지침 준수로 방역 소독 후 잠실 야구장에서의 경기 진행에 문제 없다는 확인을 받은 만큼 향후에도 더욱 철저한 방역과 안전 수칙 준수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도 안정적인 리그 운영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waw@osen.co.kr